K-패스 카드 추천 Best 3

K-패스-카드-추천-Best-3

K-패스가 혜택이 좋은 것은 알지만, 사이트에 들어가면 카드 숫자가 거의 30가지나 되고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나에게 가장 좋지?'라는 고민을 많은 분들이 하실텐데, 제가 추천해드린 사항이 카드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내용 참조하셔서, 3가지 추천 카드 내용 확인하시실바랍니다.


카드 신청 바로가기 >


K-패스 카드 추천 Best 3

K-패스-카드-추천-Best-3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정보입니다. 따라서 각자의 상황에 따라 전혀 맞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드리는 정보가 판단의 기준이 되어서, 카드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카드를 추천드리는 기준은 아래의 3가지 입니다.

1. 편의성: 모바일카드

2. 현실성: 가장 저렴한 연회비 (K-패스 용도로만 사용)

3. 실용성: 교통 전용 카드의 적합성 (전월 실적까지 충족해서 사용)


따라서 '카카오페이' 모바일카드, '기업은행' 및 '농협' 신용카드를 Best 3로 추천드립니다.


각 카드의 추천 이유는, 아래 내용 참조 부탁드립니다.


카드 리스트 바로보기 >


카카오페이 K-패스 카드


최신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K-패스 카드를 모바일 카드로 발급받아서 사용 가능합니다.


모바일 카드도 종류가 3가지나 있는데, 굳이 불편한 선불카드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K-패스-카드-추천-카카오

별도로 "K-패스"어플을 다운받지 않더라도, 카카오톡 내부에 있는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바로 연동이 됩니다.


선불카드인 만큼, 직장인들에게 필수인 소득공제도 깨알같이 챙길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추가로 "K-패스"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에, 편의성 면으로 카카오페이 카드를 추천드립니다.



기업은행 K-패스 카드


K-패스 카드를 보면 각 카드마다 다양한 혜택을 명시하면서 선택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 하나의 빠짐도 없이 모두 '전월 실적'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K-패스 사용을 위한 교통카드 사용만으로는 받을수 없는 혜택입니다.


따라서 순수하게 '교통카드'의 기능만으로 선택을 하신다면, 연회비가 가장 저렴한 카드가 좋습니다.


체크카드는 전부 연회비가 없기 때문에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좋고, 신용카드 중에서는 기업은행 카드가 가장 연회비가 저렴합니다.



K-패스-카드-추천-기업은행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마스터카드 신용카드'임에도 1년4,000원이라는 믿기 어려운 연회비 가격입니다.


대부분 해외 사용에 VISA카드로 발급이 되는데, 효용성이 더 좋은 마스터카드에 저렴한 연회비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농협 K-패스 카드


농협 K-패스 카드는 전월 실적을 챙기면서 카드 혜택까지 모두 받을 분들을 위해 가장 추천드리는 카드입니다.


다른 카드들도 대중교통 10%할인 등의 혜택이 있지만, 이 조건을 만족하려면 쇼핑 등 다른 곳에서 돈을 써야만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K-패스-카드-추천-농협


그러나 농협 K-패스 카드는 일반 K-패스에서 지원하지 않은 광역버스나 KTX 등의 교통비에 대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조금 더 살펴보자면, 광역버스, 고속시외버스, 택시, KTX, SRT, 렌터카 등 교통수단 이라면 가리지 않고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물론 전월 실적(최소 40만원)을 맞춰야만 할인이 되는 것은 동일하지만, '교통비 절감'이라는 카드 발급의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카드입니다.


K-패스 카드 신청 >





카카오페이 카드 신청 >

기업은행 카드 신청 >

농협 카드 신청 >



이상 K-패스 카드 추천 Best 3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주관적일 수 밖에 없는 정보이지만, 카드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미 주력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있기 때문에, 순수하게 K-패스 용도로만 연회비가 가장 저렴한 신용카드인 기업은행 카드를 사용하고 잇습니다.


K-패스-카드-추천-Best-3

다음 이전